본문 바로가기
식당후기

[남대문/회현] 갈치골목 갈치조림 호남식당

by 알살 2022. 9. 25.
반응형

남대문 호남식당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18-6

매일 7:00~20:00

격주 일요일 휴무

02-775-5033

 

남대문 갈치골목에서 제대로된 갈치 조림을 먹고 왔습니다. 관광객이 많아진 모습이었습니다. 갈치골목에 몇 번 방문했는데 여태 먹은 갈치조림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친절함과 불친절함이 함께 있었지만 그럼에도 맛은 있어서 또 가고 싶었습니다. 

갈치골목 입구입니다. 여러 갈치조림집이 있습니다. 낮인데도 이 골목 안에만 들어가면 어두컴컴합니다. 

호객행위를 하는 식당들을 지나서 호남식당 앞에서 줄을 섰습니다. 

티비에 출연한 곳이기도 합니다. 체험 삶의 현장을 보니 정말 오래된 집이구나 싶습니다. 

 

 

갈치조림은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일인당 12000원입니다. 여럿이가서 갈치조림과 생선구이를 함께 시키려고 하니 그냥 구이는 갈치튀김으로 하고 다 갈치조림으로 먹으라고 권하셔서 다 갈치조림으로 통일했습니다. 

갈치 꼬리부분으로 튀겨진 갈치튀김입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갈치튀김임에도 살이 많고 바삭바삭 했습니다. 이 메뉴만 따로 팔아도 술안주로 잘 팔리겠습니다. 

기본찬입니다. 콩나물은 조미료맛이 났고, 김치가 비싸서 그런지 단무지로 대체되어있었습니다. 물가가 치솟다보니 어쩔 수 없나봅니다. 직접 김치를 담근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맛을 못봤습니다.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인당 2덩이씩 먹을 수 있게 들어있었습니다. 

갈치 몸통 살이 푸짐했습니다. 매콤하긴 하지만 매운걸 못먹는 사람도 먹기 어렵지 않은 맵기 입니다. 

서비스로 나온 계란찜입니다. 서비스 계란찜이라서 기대없었는데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큼직한 한덩이에 무도 큼직큼직하니 달짝지근해서 밥이 술술 넘어갔습니다. 갈치골목의 특성상 약간 위생은 포기해야하는 면이 있고, 비좁아서 여기저기 부딪히고 밀렸지만. 그만큼 사람도 붐볐고 맛만큼은 인정할만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