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후기

[부산/자갈치] 자갈치시장 숯불 꼼장어 원조 73년 맛집 엄마집

by 알살 2022. 9. 4.
반응형

엄마집 3대 숯불꼼장어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47-2

매일 : 10:30~23:59

0507-1417-2209

 

 

부산에는 꼼장어 집이 아주 많습니다. 대신 그만큼 맛있는 집을 구분해내기도 어렵지요. 게다가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서 제대로 된 집을 찾기가 아주 곤란합니다. 그런 와중에 아는 분이 맛있다고 한 원조 73년 3대 숯불꼼장어집 엄마집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자갈치 시장 꼼장어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자갈치 시장은 어떤 분들께서는 바가지를 씌운다, 비싸다고 하지만 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엄마집 주변에는 꼼장어집이 많습니다. 엄마집은 저녁에는 줄을 선다고 합니다. 꼼장어는 술한잔과 먹기 때문에 저녁시간에 손님이 많은게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입구에는 깨끗한 수조가 보입니다. 꼼장어도 실합니다. 이곳에는 중국산, 국내산 나누어 팔지 않고 국내산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꼼장어를 몇번드셔보신 분들은 국내산, 중국산 따로 구분해서 가격을 달리 파는 곳이 많다는것을 알겁니다.

 

가게는 단촐하게 생겼습니다. 친절한 아주머니 두분께서 반겨주셨습니다. 맛있게 만들어준다고 자신을 하심과 동시에 이 가게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도 알려주셨습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휙하고 외면하는게 아니라 계속 가게를 어필하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부산 자갈치 꼼장어 국내산 꼼장어 가격입니다. 대는 8만원, 중은 7만원 소는 6만원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팔고 있지만 꼼장어가 메인메뉴이기 때문에 꼼장어를 주문합니다. 꼼장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다 맛보기로 했습니다. 꼼장어 가격은 예전보다 올랐다고합니다. 

기본찬이 나왔습니다. 깻잎, 고추, 마늘 당근들이 나왔습니다. 채소들이 신신하고 달고 맛있었습니다. 

이곳은 기본찬으로 해산물이 나옵니다. 멍개와 전복이 올라왔습니다. 

산낙지도 나왔습니다. 밑반찬이 실하게 나오고 싱싱합니다. 술 안주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숯불꼼장어집이라 입구에는 숯불을 피우는 도구들이 있습니다. 바로 잡아서 바로 구워주십니다. 

상에 올라오는 꼼장어는 거의 다 익은 상태라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의 사이즈는 대자입니다. 처음에는 양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싱싱하고 크고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양념은 사진을 못찍었지만 깔끔한 양념맛에 밥까지 볶아먹기 좋았습니다. 살이 통통하고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이왕먹는거 비싸더라도 크고 실한것을 먹자는 마음에 먹었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꼼장어를 드실 분들은 엄마집을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