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후기

[둔촌/성내] 강동구 곱창 둔촌시장 소문난 곱창집

by 알살 2022. 8. 31.
반응형

둔촌시장

원조 소문난 곱창집

주소 : 서울 강동구 풍성로 58길 32

전화번호 : 02-485-2110

 

강동구에 맛있는 순대곱창집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강동구에는 푸지미 곱창, 부부곱창 등이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둔촌동역에 오래된 곱창집으로 방문했습니다. 둔촌역에서 가까운 둔촌시장에 있는 소문난곱창입니다. 이곳은 굉장히 오래되었는데 중간에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오래된 맛집이라 주인이 바뀌면 맛이 변하기 마련인데 이제는 안정감을 찾고 잘 운영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간판의 세월이 말해주는 소문난 곱창집입니다. 주변에 곱창집들이 없는게 아닌데 굉장히 꾸준하게 장사가 잘됩니다. 입구에는 포장하려는 손님들이 줄 서 있습니다. 

소문난곱창 메뉴입니다. 곱창볶음류는 13000원이고, 순대국밥은 8000원입니다. 가격대는 보통인거 같습니다. 대신 다른 곳보다 양이 많으며 순대국의 경우 살코기 비중이 많은 편입니다. 

신선한 기본찬이 깔렸습니다. 곱창볶음집답게 깻잎이 많았습니다. 김치와 깍두기 맛도 시원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진한 국물맛이 좋았습니다. 들깨는 미리 뿌려져서 나옵니다. 겉으로보면 건더기가 잘 안보이는데 휘휘 저어보면 고기 건더기가 꽤 나오는 편입니다. 

순대국에는 당면 순대가 들어갑니다. 아쉽게도 순대국에 있는 순대를 정말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쉬울수도 있습니다. 순대양보다는 살코기 비중이 많은편입니다. 

 

 

 

 

 

 

곱창볶음 1인분이 나왔습니다. 전에 방문했을 때는 당면양이 굉장히 많고 곱창양은 적었던거 같은데 고기 양이 압도적으로 많아졌습니다. 돼지 냄새는 거의 나지 않았고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살짝만 매콤해서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도 질기지 않고 쫄깃하게 잘씹혔습니다. 양이 푸짐하게 나오니 안주로 먹기 딱 좋습니다. 주인이 바뀌어도 꾸준히 유지되는 이유를 알것같았습니다. 예전에 주인 바뀌기 전에는 곱창 하나에 술만 시켜도 됐지만 이제는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왠만하면 인원수대로 주문해야합니다. 

깻잎에 곱창을 싸서 푸짐하게 먹어봅니다. 강동구 둔촌동, 성내동, 길동 쪽에서 돼지곱창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둔촌시장에 있는 소문난 곱창집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