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후기

[답십리/용답동] 통돼지 두루치기 김치찌개 전문점 손두부 라면 사리추가

by 알살 2025. 3. 19.
300x250

통돼지 두루치기 김치찌개

서울 성동구 용답중앙 15길 5-1
11:00-22:00
15:30-16:30 브레이크타임


 
 

 
 
인스타 등에서 보고 강렬한 비주얼에 궁금해서 직접 방문해 본 통돼지 두루치기 김치찌개 전문점입니다. 답십리역과 용답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 곳이었습니다. 돼지두루치기집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어서 들어가는데 사람이 꽉 차 있었지만 웨이팅 하지는 않았습니다. 
 

 
기본반찬이 깔리고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두루치기 김치찌개 집에서는 통돼지 두루치기에 라면사리, 손두부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게 대세인거 같아 그렇게 주문했습니다. 
 

300x250

 

 
옆 의자를 꺼내서 공간 확보하고 자리를 잡고 앉으려는데 아주머니가 바로 의자를 확 집어넣고, 앞치마도 혹시 있냐 물어보니 저기 안보이냐는 식으로 말해서 당황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친절했습니다. 
 

 
통돼지두루치기 가격은 14000원입니다. 두부사리 3000원에 라면사리 2000원이 기본적으로 더 들어가니 2인이 먹으면 3만원이 넘습니다. 
 

 
 
기대하던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비주얼과 색감이 강렬하고  당연히 맛있는 조합이라 기대됐습니다. 두부는 생각보다 적게 나온듯했습니다.
 

 
 
라면은 꼬들꼬들했고 김치가 무척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통돼지 두루치기라고 해서 돼지고기 양이 많을 줄 알았는데 구워지면서 크기가 줄어든다고 해도 가격대비 양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양이 적어도 고기가 두툼하게 씹혔으면 좋았겠지만 생각보다 적은 크기의 고기들이었습니다. 물가가 올라서 어쩔수 없나 싶기도 합니다.
 

 
 
원래 짭짤하게 먹는 맛이지만 김치 양념이 강해 속이 편하지 않아 꼭 두부는 있어야겠다 했습니다. 여기에 다른 사리를 더 추가해서 먹는다면 나았을거 같기도 하네요.

기대했던 느낌과 달랐던 두루치기였습니다. 술 한잔 하는 곳으로는 정말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