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브리타 뚜껑 메모 고장으로 인한 교체 부품 받기, 메모 수명

by 알살 2023. 5. 24.
반응형

브리타 뚜껑 메모 고장
부품 교체 받기 

 
 
브리타를 몇 년간 고장없이 사용했었습니다. 간단한 구조와 세척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었지만 뚜껑에 필터를 언제 갈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모 부분이 물에 닿으면 고장나진 않을지, 배터리가 다 닳지 않는지 걱정되었습니다.
 
브리타 뚜껑에 달린 작은 디스플레이를 '메모'가 고장이 나서 교체를 받기 위해 브리타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메모 사용방법

 
브리타 메모 사용방법은 Start 스타트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약 5초간 눌러주면 막대가 1개~4개가 생성됩니다. 꾹 누르다가 4개의 막대가 두번 깜빡일 때 손을 떼면 활성화가 됩니다. 중간에 힘이 들어가지 않으면 활성화가 되지 않으니 5초간 꾹 눌러줘야 합니다. 
 
아무리 설명대로 눌러보아도 작동 되지 않아서 브리타 고객센터로 연락했습니다. 
 
 
 

브리타 부품은 메모, 스마트라이트, 주둥이(스파우트), 플로우 급수탭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부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부품요청

 
브리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740-5900이고, 메일은 info-kr@brita.net, 카카오톡은 '브리타코리아' 채널 추가 후 채팅방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는 빠르게 상담받기 위해서 브리타 코리아를 친구추가 한 다음 문의를 남겼습니다. 30분~1시간 사이에 답변이 왔습니다. 
 
부품 제공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내역을 인증할 수 있는 증빙이 필요합니다. (영수증, 구매내역 등) 만약에 없을 시에는 어떻게 증명을 해야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구매내역과 함께 문의를 했더니 추가 정보를 요청받았습니다.
 
추가 정보는 구매자명과 연락처, 불량 동영상입니다. 불량 동영상은 5초 이상 눌렀는데도 메모에 화면이 뜨지 않는 모습이면 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여 브리타 코리아에 보냈습니다. 바로 답변오지는 않았고 해당 부서를 통해 답변을 준다는 대답만 받았습니다. 1~2일이 지나서야 답변이 와서 부품이 제공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내부 절차가 있는 모양입니다. 부품을 받을 주소를 회신했습니다. 
 
무상서비스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택배비 2900원을 부담해야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주소 회신 후 바로 다음날 택배를 받았습니다. 

 

 

2900원 착불로 택배를 받았습니다. 

 

 

브리타 뚜껑에 넣을 새 메모가 배송되어왔습니다. 

 

 

교체를 해야하는데 메모를 빼는게 매우 어려웠습니다. 교체 방법은 따로 문의를 해야하는 건지 따로 알려주질 않아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홈에 날카로운것을 넣어서 빼서 교체하면 되나봅니다만 단단히 들어가있어서 제대로 안빠져 애먹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