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삼쩜삼, 스타밸류, 한결 홈택스 홈페이지 세무대리 해임하기

by 알살 2022. 7. 27.
반응형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한테 세무대리인이 있었다고?!

 

삼쩜삼, 스타밸류, 한결

홈택스 사이트에서 세무대리 해임하세요!

 
 
세금 환금 관련 광고로 엄청나게 이목을 끌었던 삼쩜삼, 조회해보는건 공짜?!니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많이들 조회해보셨을텐데요. 그렇게 조회해보신다음에 이용만 안하면 됐지뭐~ 라고 방치해두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홈택스에 삼쩜삼이 세무대리인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으로 되어있으면 뭐가 문제냐 궁금하실텐데요. 세무 대리인은 소득정보 조회와 민원 정보 등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을 막기 위해서는 확인하시고 꼭 해임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1. 홈택스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홈택스 메인 상단 메뉴에 '조회/발급'을 클릭해주세요.

 

 
 

2. 상단 메뉴 조회/발급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보면 '세무대리정보' 아래에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3.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에 들어가보면 제가 선임한적 없는 세무대리인이 나와있습니다. 

삼쩜삼, 스타밸류, 한결이 나올텐데요, 저는 세무법인 스타밸류가 떴습니다. 사람마다 다를텐데 본인이 한적 없다면 해지하여야 합니다. 

 

4. 해임사유를 선택하는데 저는 기타를 선택해주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동의하기를 누르면 다음 세무대리인 수임을 해야하니 해임만 하실 분들은 확인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홈택스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조회/발급 > 나의 세무대리 정보 > 기장대리 수임해지 > 해임 을 누르면 됩니다. 

 
삼쩜삼 환급금 조회하는 과정에서 동의하면서 그 사항에 있었을거 같은데요. 동의를 했기 때문에 세무대리인 위임이 되어있는거겠지만 모르는 사이에 제 정보를 마음대로 조회할 수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보시면서 체크하시어 개인정보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