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국민취업제도 1유형 국취제 : 위탁센터, 취업활동계획 IAP수립, 첫수당 입금

by 알살 2022. 12. 17.
반응형

국취제 1유형

위탁센터 방문, 취업활동계획 IAP수립, 

첫 수당 입금까지

 

 

국취제 신청이 완료 되고 첫 수당 받기 까지 3번 위탁센터에 방문해야합니다. 고용센터로 배정되신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위탁센터 방문

 

 

첫 상담은 3차까지 하는데 1주일 간격으로 3주간 방문했습니다. 마지막 방문한 날자가 구직수당 신청일로 고정됩니다. 10일날이 취업활동계획 수립일의 마지막이라면 10일마다 수당을 신청해야합니다. 

 

 

 

1차 방문 했을 때는 국취제 관련한 서류에 사인하고 주의사항을 듣습니다.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다보니 일했던 이력과 사유 등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에 일하고 싶은 곳 취업준비 방향도 확인했습니다. 

 

직업유형검사 등 다음 방문 때 필요한 숙제가 나갑니다. 

 

2차 방문 때는 숙제를 확인하고 HRD넷에서 듣고 싶은 강의를 정리해서 보여드렸습니다. 

 

3차 방문 때는 통장사본을 전달드리고 국취제 일정을 함께 짰습니다. 학원다니는 분들은 출석률로 구직활동이 확인되고, 학원에 다니지 않느다면 이력서를 넣는 구직활동을 2회씩 해야합니다. 만약 구직 활동을 1회만 할 경우 수당의 절반인 25만원만 지급됩니다. 

 

 

 

 

 

첫 수당 지급

 

위탁센터에 3차까지 방문하고 나서 IAP 수립이 완료되어 구직수당을 지급받았습니다. 신청하고 14일 이내에 들어옵니다만, 다른 후기에도 보셨었으면 아실텐데 매우 들쭉날쭉합니다. 

 

신청 당일날 받은 분들도 있고, 2주 이상 걸린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보통 7일이내로 받았습니다. 

 

14일 정도 기다려보시고, 그 이상 걸린다면 따로 문의를 해봐야합니다.

 

 

국취제 인강

 

 

첫 수당을 받고 나서 두번째 수당을 받기 위한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인강 두가지를 듣는 것입니다. 이 교육을 듣고 교육확인하는 것만 국취제 사이트에 날짜 맞춰서 잘 남기면 다음 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00x250

댓글